NEW 화학공학과 차현우,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
우리 학교 화학공학과 차현우 학생이 ‘제 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’에서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.
‘제 21회 수원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’는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을 기념하는 행사로 올해 21회째 열렸다.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서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자 격려와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12월 5일에 수원시 내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해 자원봉사자의 날을 열고 있다.
수원특례시의회는 ▲자원봉사 활성화 업적 ▲이웃사랑과 공동체 헌신 정도 ▲꾸준한 자원봉사 활동여부 ▲연 평균 봉사시간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이웃 사랑실천과 행복한 공동체 건설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.
차현우 학생은 아주대 소학회인 증권투자연구회의 회장을 맡아 금융투자업권 취업특강과 사회 취약계층 금융 멘토링, 금융투자 강의 등 수원시 금융교육과 복지 분야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.
차현우 학생은 주식 입문과 심화강좌를 운영하며 학교 외부 인원도 수강할 수 있도록 강좌를 개방했다. 또한, 경기남부 지역에서 금융권 취업정보를 전달하는 취업멘토링을 진행해 서울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. 이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복지 안내와 금융투자 자격증 특강을 제공해 지역사회의 금융교육 확산에 이바지했다.
차현우 학생은 “증권투자연구회의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”며 “앞으로도 아주대 학생이자 수원시민으로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”라고 전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