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주대학교

검색 열기
통합검색
모바일 메뉴 열기
 
 
 

학생 활동·수상 소식

NEW 아주대 학생팀, ‘긱스(Geeks) 어워드 2024’ 대상

  • 2024-12-10
  • 339


우리 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 학생 5명으로 구성된 '오프비트'팀이 <긱스(Geeks) 어워드 2024> 융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. 


<긱스(Geeks) 어워드 2024>는 최고의 아마추어 게임·콘텐츠 작품을 가리는 대회로 올해 7회째 열렸다. 이 행사는 ▲문화체육관광부 ▲한국콘텐츠진흥원 ▲게임물관리위원회 ▲한국게임산업협회 ▲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공동 후원하며, 게임 관련 전공의 학생∙창업 준비생들이 게임, e-스포츠, 웹툰, 캐릭터, 애니메이션 등을 출품했다. 올해는 전국의 게임·콘텐츠 관련 30여 대학과 교육기관에서 총 98개 팀이 300건 이상의 작품을 선보였다.


우리 학교 '오프비트'팀은 융합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. 황재진∙한지현∙오현석∙김혜령(디지털미디어학과), 윤지석(소프트웨어학과) 학생이 그 주인공이다. 이 팀은 'SOUNDSCAPE'라는 게임을 개발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 ‘오프비트’팀은 대한민국의 실제 지하철역을 배경으로 전맹 시각장애인의 시점에서 지하철을 타거나 역을 나오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화 했다. 시각장애인들이 지하철역에서 제공되는 편의시설을 활용해 길을 찾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. 지도는 디지털미디어학과 Teemu H. Laine 교수가 맡았다. 이 팀은 올해 2학기 아주대 파란학기제에 참여해, 최고상인 ‘훌륭한 뱃사공 상’을 수상하기도 했다. 


황재진 학생은 “팀원 모두가 짧은 시간이지만 노력한 것들이 드디어 결실을 맺은 것 같다”며 “지도해주신 teemu 교수님께 감사드린다”고 전했다.


<긱스(Geeks) 어워드 2024> 시상은 게임 부문과 융합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. 온라인/시연 심사로 나누어 응모작을 평가했고, 상위권 팀들에 대해서는 프리젠테이션 발표가 추가로 진행됐다.  


*관련 기사 보기

[2024-12-11 전자신문] 올해 최고의 아마추어 게임 '긱스 2024' 영예의 대상은?